2009.07.02 18:55

쿠도 신이치 (남도일)

조회 수 5552 추천 수 1 댓글 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ceter 001.jpg

 

[ 애니 & 만화 속 명대사 ]

 

 

"밝힐 거야! 그래! 직접 마주보고 분명하게 당신이 범인이라고 얘기할 거야! 매정한 게 아냐. 그때는 분명히 몸과 마음이 지쳐서 엉망일 걸. 그 사람이 범인이 아닐 거라는 모든 가능성을 필사적으로 찾아 본 다음일 테니까."

= 8권, 어둠의 남작 살인사건

 

 

"바보 같은 녀석, 추리에는 이기고 지는 것도 위도 아래도 없어. 진실은 언제나 단 하나뿐이니까."
= 10권, 핫토리 헤이지 첫 등장 사건.
- Conan☆ 님 제공

 

 
"난 어렸을 때부터 마음에 둔 애가 있어요! 드세고 고집쟁이에 그러면서도 눈물은 많은...왈가닥이..."
= 18권, 신이치의 첫사랑 편.
- Elena 님 제공
 

 

"놓치기 쉬운 사소한 일을 포착하는 게 추리의 기본이죠. 당신의 부자연스런 행동이 제 눈에는 수상한 행동으로 보였거든요."
= 21권, 하늘을 나는 밀실, 신이치의 첫추리 중에서 범인에게 하는 말.
- 코난신고 님 제공
 
"아뇨, 이것은 자살이 아니라 지극히 단순하고 초보적인, 살인이에요. 그래요, 피해자는 독살당했어요. 어둠에 감싸인 무대 앞에서요. 평소에 갖고 있던 피해자의 습관을 이용당한 거죠. 게다가 범인은 아직 그 증거를 가지고 있을 거예요. 내가 밝혀낸 이 위험을 무릅쓴 대단한 범행이…, 사실이라면요. = ボクのみちびき 出(だ)した この白(はく)じんを踏(ふ)むかのような大(だい)たんな犯(はん)行(こう)が… 眞(しん)實(じつ)としたらね…."
= 26권, 셔플 로맨스 편 (정체를 드러내면서)
 
"쉿, 조용~! 축제는 이 피로 얼룩진 무대의 막을 내린 다음에 계속 하자고….= シッ! 靜(しず)かに…. 祭(まつ)りのつづきはこの 血(ち)ぬられた舞(ぶ) 台(たい)に幕(まく)を下(お)ろした後(あと)で…."
= 26권, 셔플 로맨스 편

 

"바보 같이, 무슨 잠꼬대야!  (속삭임) 나중에 중요한 할 말이 있으니까, 어디 가면 안 된다!!"
= 26권, 셔플 로맨스 편  

 

"미안하지만, 트릭이란 건 어차피 사람이 생각해낸 퍼즐이니까. 머리를 쓰면 언젠가는 이론적인 답을 끌어낼 수 있지만, 사람이 사람을 죽인 이유만은 아무리 조리 있게 설명을 해도 알 수가 없는 법이야. 이, 이해는 할 수 있지만 납득은 할 수 없어. 저, 절대로…. / トリックなんてしょせん人(にん)間(げん)が考(かんが)え出(だ)した パズル… 人(にん)間(げん)が頭(あたま)をひねれば論(ろん)理(り)的(でき) なこたえをいつかはみちびき出(だ)せるけど… 情(なさ)けね-が,人(ひと) が人(ひと)を殺(ころ)した理(り)由(ゆう)だけはどんなにすじ道(みち)立(た)てて說(せつ)明(めい)されてもわからね-んだ… り,理(り)解(かい)はで きても納(なつ)得(とく)できね-んだよ… ま,全(まつた)く… ."

= 26권, 셔플 로맨스 편

 

"아뇨, 그럴 필요없어요. 범인은 이미 우리 손 안에…. 자, 올라갈까요? 진실을 밝힐 무대 위로요."

= 26권, 베이카 선터 빌딩 살인사건 중


 

 "Stop it, Ray...Even if you are facing a bitter aspect of life... Drugs and murder are foul without any excuse...deserve a red card for loser... " (그만해요, 레이…. 아무리 괴롭고 슬픈 일이 있다고 해도, 마약과 살인은 해선 안 되는 반칙. 즉, 레드카드감이에요.…)

= 29권, 오사카 K3 사건. 코난 & 신이치 동시. 레이 커티스에게 한 말.

 

 
"이유 같은 게 있을까? 사람이 사람을 해치는데 동기가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이 사람을 구하는 이유에는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그 총 내려놔. 상처를 입었다는 것은 추적자가 가까이 있다는 뜻 아닌가?"

"나도 그 쪽을 잡을 상황이 아니거든. 이번은 그냥 눈감아 주겠지만 다음 번에 만나면 당신의 범죄상 증거를 다 찾아내서 감옥에 처넣어줄 테니 각오해!!"
 
=  애니 288화. 쿠도 신이치, NY의 사건(해결편) = 명탐정 코난 35권.
 
- 모두 차민혜 님 제공.
 
 
"바보야 탐정도 평범한 인간이야. 전지 전능한 신이 아니라고 대개에 탐정은 자기추리를 늘어놓을 때 마음 한 구석에 불안감을 안고 있기 마련이야 ..혹시 어딘가에 자신이 간과한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그러니까. 자신의 추리가 맞을 때의 쾌감도 남의 2배지..그런 결정적인 순간을 너에게서 뺏을 까 말까 잠시 고민한것 뿐이야."
= 42권, 편의점의 좀도둑 편
 
"자, 수수께끼를 풀어볼까요? 암흑천지를 밝히는... 달빛 아래서!"
= 42권, 검은 조직과의 정면대결, 만월의 함정 편.
 
"정말로 마셨습니까? 자신의 늑대인간을 어필하기 위해 영화에 나가려했던 당신이…? 정말 실버 불렛을? 그래요…. 실버 불렛, 은제 탄환…. 호러 팬이라면 다 아는 늑대인간의 숨통을 끊어놓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 그와 동시에 퇴마주이기도 하죠."
= 42권, 검은 조직과의 정면대결, 만월의 함정 편.
 
"그건…, 인간이 태어나면서 하늘로부터 선사받는…, 평생 불변하는 엠블렘…. 만인이 다 다르기 때문에 범죄수색에서 가장 유력하게 쓸 수 있는 흔적…. 지문…, 맞지?"
= 62권, 시라가미[사라신] 님 살인 사건 (두 명의 쿠도 신이치 편)
 
"저 친군 성형을 한 거예요…. 명탐정 행세를 하고 다니는…, 이 멍청한 고등학생의 얼굴로…."
= 62권, 시라가미[사라신] 님 살인 사건 (두 명의 쿠도 신이치 편)
 
"아마 저 쿠도 신이치를…, 인간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매장시키기 위해…."
= 62권, 시라가미[사라신] 님 살인 사건 (두 명의 쿠도 신이치 편)
 
『너무도 불행한 우연이 낳은 비극…. 통곡하며 무너지는 자신의 얼굴을 눈앞에 두고 나는 생각했다…. 이 얼굴을 잊어서는 안 된다…. 내 안에 깊이 새겨둬야 된다고….』 : 나레이션
= 62권, 시라가미[사라신] 님 살인 사건 (두 명의 쿠도 신이치 편)
 
'제기랄! 항상 이런 식이야…. 늘 이런 식이라구! 또 그 녀석한테 아무 말도 전하지 못한 채 그냥 돌아가 버리는 건가? 또 출발점으로 돌아가버리는 건가?'
= 62권, 시라가미[사라신] 님 살인 사건 (두 명의 쿠도 신이치 편)
 
"너뿐만이 아니야…. 물어보고 싶은 말, 하고 싶은 말이 많은 건 나도 마찬가지야…. 그러니까 기다려줘…. 내 추리에 의하면…, 아마도 그건…, 네가 나한테 묻고 싶은 말과…, 완전히 똑같을 테니까…."
= 63권, 고속도로 위 밀실자동차 살인 사건
 
"이론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트릭이야. 이 세상에 마녀의 저주가 존재할 수 있는 것은 판타지 속뿐이니까." - 명탐정 코난 525화, 안개에 숨이 막히는 마녀 (전편) = 신이치 & 코난
 = 63권, 후유나 산의 마녀 사건
 
* 애니 속 명대사

"셜록 홈즈와 같은 탐정 말이죠. 그 전에 '고등학생 탐정일까.'라고 해서 어린 아이의 장난이 아니예요. 진짜 탐정이예요." 
= 명탐정 코난 애니 437화. 신이치, 우에토 아야와의 4년 전 약속
 
* 기타 작품 명대사
 
매직쾌두 4권에 나오는 대사들
 
"이쪽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절대로 열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이제 독안에 든 쥐나 마찬가지입니다…."
= 경찰에 내리는 지시.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전편) / 애니, 216화
 
"경감님! 죄송합니다만, 의논하고 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그 도둑을 잡고 싶으면 저의 지시에 따라 주십시오…. 그는 지금, 범행 전에 정체가 폭로된 데에 동요를 일으켜…, 그의 계획의 톱니바퀴가 엇물리기 시작했습니다…. 체포할 절호의 찬스! 쿠도 신이치…, 탐정입니다."
= 나카모리 경감에게 자신의 추리를 늘어놓고, 소개하며 하는 말.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전편) / 애니, 216화
 
"조급해하지 마세요…. 이미 사냥감은 당신의 손톱에 걸려 있는 거나 마찬가지! 현재 위치를 알려주세요!"
= 경찰에 내리는 지시.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후편) / 애니, 216화
 
"이제 그에게 도망칠 곳은 없습니다…."
= 경찰에 내리는 지시.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후편) / 애니, 216화
 
"이상하군요…. 경찰이 밀집한 저 공간에서 경관의 변장을 푸는 것은, 소라게가 껍데기를 버리고 바닷속을 돌아다니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 전 이해가 안 돼요…."
= 괴도 키드의 행동에 의문을 느끼며 하는 말.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후편) / 애니, 216화
 
"괜찮아요! 사람한텐 절대로 안 맞출 테니까…. 자아, 매직쇼의 피날레다…. 우두머리의 모습을 어디 한 번 볼까…."
= 괴도 키드가 만든 마술을 풀어내기 위해 총을 쏘며 하는 말.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후편) / 애니, 216화
 
'그건 아니에요…, 메구레 경감님…. 그는 문자판에 암호를 남겨서 시계탑을 경찰에게 넘겨, 이축을 꾀하고 있던 오너의 손에서 보기 좋게 빼앗은 거라구요….'
= 괴도 키드의 메시지를 속으로 해독하고 한 생각. 매직쾌두 4권, 블랙스타의 장 (후편) / 애니 216화
 
 

[ 극장판 명대사 ]

 

"걱정하지 마. 네가 다 끊을 때까지 쭉 여기에 있어줄 테니까 말이야. 죽을 때는 함께야. " - 신이치 & 코난

= 극장판 1기, 시한장치의 마천루

 

"글쎄, 나는 잘 모르겠어. 그러나, 아저씨가 아줌마를 쏘았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해도, 그것이 곧 진실이라고는 할 수 없지 않을까? 어쨌든 내가 해줄 수 있는 말은 그것뿐이야. 힘내! 란…, 그럼…." - 신이치 & 코난

= 극장판 2기, 14번째의 표적

 

"응, 어째서? 좋아하니까! 널 좋아하니까! 이 지구상의 누구보다도!! = オメ-のことが 好きだからだ…. この地球上の… 誰よりも….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이 지구상의 누구보다도. / 널 좋아하기 때문이야…. 이 지구상의…어느 누구보다도….)" - 코난 & 신이치

= 극장판 4기, 눈동자 속의 암살자

 

"난 모리어티 교수도 마음에 들어서 말야. 뭐, 소설 안의 인물로서 말이지. 둘이서 홈즈의 집에서 대치했을 때는 손에 땀을 쥐었지. 나는 그때의 홈즈의 대사 중에 마음에 드는 말이 있어. 뭔지 알겠어?"

= 극장판 6기, 베이커 거리의 망령

 

"널 확실히 파멸시킬 수 있다면… 고향의 이익을 위해서, 나는 기꺼이 죽음을 받아들이겠다."

= 극장판 6기, 베이커 거리의 망령 (홈즈의 대사를 인용)

 

'녀석을 훨씬 전부터…. 녀석은… 지금도 나에 대해 생각하고 있겠지….' 

= 극장판 7기, 미궁의 십자로

 

"똑같은 얼굴이구나. 그 때랑…."

= 극장판 7기, 미궁의 십자로

 

"알았어, 두 번째는 없어! 한 번에 해내는 거야!"

= 극장판 8기, 은빛 날개의 마술사

 

 

"뭐라는 거야, 석양 탓이야~. / 何ということよ, 夕陽のせいだと~."

= 극장판 9기, 수평선상의 음모

  • ?
    Conan☆ 2009.07.06 19:07
    바보같은 녀석, 추리에는 이기고 지는 것도 위도 아래도 없어. 진실은 언제나 단 하나뿐이니까
    [출처] ★명탐정 코난- 명대사2|작성자 우냥냥

    핫토리랑 처음 만났을 때 였죠!! 완전 멋있었는데ㅎ
  • ?
    차민혜 2009.07.19 19:54
    이유같은게 있을까?

    사람이 사람을 해치는데 동기가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이 사람을 구하는 이유에는 논리적으로 설먕 할수 있는게 아니거든

    그 총 내려놔 상처를 입어다는것은 추적자가 가까이 있단 뜻 아닌가?

    나도 그쪽을 잡을 사황이 아니거든 이번은 그냥 눈감아 주겠지만

    다음번에 만나면 당시 범죄상 증거을 다 찾아네서 감옥에 쳐여줄 태니 각오해!!
  • ?
    코난사랑걸 2009.07.23 11:35
    마음데로 ..잘라봐... 네가 좋아하는 색으로...
  • ?
    Elena 2009.07.28 19:04
    난 어렸을 때부터 마음에 둔 애가 있어요! 드세고 고집쟁이에 그러면서도 눈물은
    많은...왈가닥이...
  • ?
    코난신고 2009.07.31 04:03
    놓치기 쉬운 사소한일을 포착하는게 추리의 기본이죠

    당신의 자연스런 행동이 제 눈에는 범행과 수상한 행동으로 보였거든요

    -하늘을 나는 밀실 신이치의 첫추리 중에서 범인에게 하는말-
  • ?
    21세기의 셜록홈즈 2009.09.05 19:07
    신이치(코난):도망치지마 하이바라!! 자신에 운명에서 도망치지말라고!



    신이치(코난)이유같은게 있겠어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데에 동기는 뭔지모르겠지만 사람이 사람을 살리는데에는 논리적인사고가 존재하지않아 !!!!



    신이치(코난):완벽이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아 분명 어딘가에 톱니바퀴가 맞물리지않잖아 그 상태로 무리하게 움직여서 모든걸 엉망으로 만들던지 한번 리셋해서 정상으로 돌려놓은 뒤

    열심히 해서 늦은걸 만회하는건 그 사람 에게 달렸어 당신은 무서워했던것 뿐이야...

    리셋하는것이.



    신이치(코난):당신은 최저인 인간입니다.



    신이치(코난):Need not to know:니드 낫 투 노우 :알필요없다 . 경찰들끼리쓰는말이지만 코난이 함썻엇죠^^ 극장판4기



    신이치(코난):만나고 싶지 않잖아. 괜한 소리 해바 그녀석이 지금보다 더 만나고 싶어 할테니까

    마냥 기다리게만 하는 그 바보 같은 남자는 기달려달라고 말하지만 모습을 나타낼수는 없는데 더이상 그녀석에 눈물은 보고싶지않다구 그녀석에 마음속에서 나의 존재가 없어진다고 해도 말야!!



    신이치(코난):진실이 드러나면서 궁지에 몰리는 범인들이 자살하게 내버려두는 탐정은...살인자나 다름없어!!



    신이치(코난):저기 란누나 신이치형이 그랫어...언젠가는...언젠가는...반드시 죽어서라도 돌아올테니까 그러니까...그러니까...

    그 때 까지 란 이 기달려줫음해 라고 ~~ 말야......<<<여기감동 눈물 찔끔 ....



    신이치(코난):좋아하니까...널좋아하니까...이지구상에..누구보다도!. <<코난4기극장판 란기억일어서 코난이 말하죵^^



    신이치(코난):바보 추리에는 이기고 지는것도 위..아래도 없어.진실은 단하나니까!



    신이치(코난):그만해요 레이... 아무리 괴롭고 슬픈일이 있다해도 마약과 살인은 해서는 안되는 반칙! 즉 당신은 레드카드셈이에요...<<이때 코난 불쌍햇어욤 ;; 코난이 레이 팬인데 ;; ㅠㅠ



    신이치(코난):

    트릭이란건, 어차피 사람이 만들어낸 퍼즐이니까 머리를 쓰면 언제가 풀어낼수있어 하지만,사람이 사람을죽인이유는 아무리조리있게 설명해도 납득을 할 수 없어 ...



    신이치(코난):바보야 탐정도 평범한 인간이야. 전지 전능한 신이 아니라고 대개에 탐정은 자기추리를 늘어놓을때

    마음 한 구석에 불안감을 안고 있기 마련이야 ..혹시 어딘가에 자신이 간과한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그러니까. 자신의 추리가

    맞을때의 쾌감도 남의 2배지..그런 결정적인 순간을 너에게서 뺏을 까 말까 잠시 고민한거 뿐이야^^



    신이치(코난):지금 당신의 정의는 사도따위가 아니야!! 그저 추악하고 피에 굶주린 살인귀일뿐이지.!!



    신이치(코난):매정한게 아냐 그때는 분명히 몸과 마음이 지쳐서 엉망일 걸. 그 사람이 범인이 아닐거라는 모든 가능성을 필사적으로 찾아본 다음일 테니까 !



    신이치(코난):불가능 한 것 을제외하고 남은게 설령 믿어지지 않는다해도 그게 진실이야!!



    신이치(코난):몸은작아젓어도 두되는그대로 미궁없는탐정 진실은 언제나 하나 !



    신이치(코난):다시 만나게 되면 그땐 용서 안해.당신이 저지른 죄상이나 증거를 낱낱히 열거한 다음,반드시 지옥에 처넣어 줄태니까 그렇게 알아!



    신이치(코난):개다가 있을지도 몰라요 거기에 이세상에서 가장 죽게하고 싶지 않은 소중한 녀석이
  • ?
    코난 군 2009.09.06 18:31
    그래도 제일 좋은 건 "진실은 하나!"예요!!꺄~!!!><
  • ?
    에도가와 홈즈 2009.09.06 22:09
    궁지에 몰린 범인을 죽게 내버려 두는건 살인자나 다름 없어..
    <<중복인가??
    어쨌든 신이치는 말도 잘해~~!!
  • ?
    kudo1412 2009.09.11 23:33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지 몰라도 사람이 사람을 살리는 데에는 논리적 사고가 없어.
  • ?
    *М* 2009.10.02 12:35
    그만해요,레이

    아무리 슬프고 괴로운 일이있다고해도...

    마약과 살인은 해서는 안됄 반칙,

    즉 레드카드 감이에요.. *М*
  • ?
    깡루 2009.10.18 09:09
    도일이의 명대사에는 정말 멋진 대사들이 많아요~
  • ?
    에도코난 2009.10.26 19:39
    이유 같은 게 있을까? 사람이 사람을 해치는데 동기가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이 사람을 구하는 이유에는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전 개인적으로 이대사가 제일 명대사라고 생각해요 ㅎㅎ 여러분은요?
  • ?
    란짱 2009.12.21 11:48
    신이치는 명대를 정말 잘하는 ㅋ
    추천하고 가요
  • ?
    APTX 4869 2010.02.24 10:05
    ^^
  • ?
    술취한 유명한 2010.05.27 20:03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데는 이유가 있어도,사람이 사람을 살리는 데에 이유 같은 것이 있을까?
  • ?
    detective kudo 2010.07.23 17:10
    너무 멋있다 신이치♡
  • ?
    conan49 2010.08.07 14:38
    사람이 사람을 죽일덴 동기가 있다고 해도 사람이 사람을 살릴때는 논리적으로 설명할수 없는것이예요

    탐정도 사람이야..


    꺆ㄲㄲㄲㄲㄲ 사랑해요
  • ?
    코♥하 2010.08.25 13:24
    사람이 사람을 왜죽이는지는 내 알바아니지만

    사람이 사람을 살리는건 당연한 일이니까

    신이치 킹왕짱이다!
  • ?
    에도가와 코난!! 2010.10.23 09:59
    캬~~ 정말 길다 쿠도사랑~란사랑~
  • ?
    Conan144 2010.12.22 18:31
    When you have elemated the impossible, whatever remains, However Improbable Must Be The Truth
  • ?
    란 모리 2011.03.17 19:36
    "난 어렸을 때부터 마음에 둔 애가 있어요! 드세고 고집쟁이에 그러면서도 눈물은 많은...왈가닥이..."
    와아아아아아아아아!! 신란커플!!
    이런 말을 란 앞에서 해줬으면 벌써 확실하게 이뤄졌을 텐데...

  1. 아카이 슈이치 (이상윤)

  2. 진 (진)

  3. 경시청 & 경찰 멤버

  4. 스즈키 소노코 (정보라)

  5. 토야마 카즈하 (서가영)

  6. 쿠도 신이치 (남도일)

  7. 에도가와 코난 (코난)

  8. 모리 란 (유미란)

  9. 모리 코고로 (유명한)

  10. 핫토리 헤이지 = 하쯔토리 헤이지 (하인성)

  11. 하이바라 아이 (홍장미)

  12. 쿠로바 카이토 (괴도키드)

  13. 베르무트 (베르모트)

  14. 조디 스탈링 (조디 스탈링)

  15. 그외 명대사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Information

  • 웹서버상태 정상 llllllllllll 1Gbps Line
  • 코난21닷컴 운영 일째,
    K-COM이후 일째 입니다.
    오늘:
    37
    어제:
    51
    전체:
    1,336,876


    2001년부터 18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06-2016 CONAN21.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