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恋はスリル、ショック、サスペンス (사랑은 스릴, 쇼크, 서스펜스) 표지 *
아이우치 리나
1980년 7월 31일생. 5살부터 피아노를 익혔으며, 학교에서도 피아노계열을 공부했다고 한다. 평소의 목소리는 에니메이션의 귀여운 캐릭터같지만, 노래부르는 목소리는 파워풀한 열정이 느겨지는 것이 그녀의 매력이다. 2000년 3월 23일 싱글 'Close To Your Heart'로 데뷔. 이후로 5월, 7월에 'It's crazy for you', 'Ohh! Paradise Taste!!'를 연속발매하면서 인지도를 높여나아갔다. 아무로, 하마사키를 잇는 '카리스마 여왕'의 예감이 드는 인상적인 아티스트. 유행인 파라파라 비트는 물론, 그녀 스스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그린 가사'도 주목을 모으고 있다. 쿠라키 마이와 함께 GIZA 스튜디오를 대표하는 신진 빅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겠다.
------------------------------------------------------------------------------
愛內 里菜 (아이우치 리나, 1980년 7월 31일, 오사카 출생)
어릴적부터 노래부르는 것이 좋았다고 하는 리나는, 철들기 전부터 엄마 앞에서 곧잘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5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으며, 학교도 피아노 계열이었다고 한다. 2000년 3월 싱글 'Close To Your Heart'로 데뷔한 그녀는, 5월에 'It's crazy for you', 7월에는 'Ohh! Paradise Taste!!'를 발표하는 등, 데뷔 함과 동시에 왕성한 활동력과 정열을 보여주었다. 차세대 '카리스마 가요여왕'이라는 꼬리표가 붙어있을 정도로 인기 급상승 중인 리나. 유행의 파라파라 비트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사운드는 물론, 그녀 자신이 직접 만들어내는 '사실적인 자신의 모습을 묘사한 시'로도 세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말하는 목소리는 에니메이션 캐릭터처럼 들리지만, 노래부르는 목소리는 파워풀한 힘이 느껴지는 것이 매력.
일례로, 데뷔 이후 생방송 음악프로그램에 첫출연한 그녀를 보고 많은 팬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필자 본인도 이 프로그램을 보았지만, 정말 생각치도 않던 그녀의 모습에 당혹스러웠으며 웃음이 멈추지 않았다. 이야기할 때의 목소리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에니메이션의 귀여운 여자아이 캐릭터같았기 때문이다. 음악파일 작업을 하면서 듣게된 리나의 보컬에 '20대 중반정도는 되겠군'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본인은 그야말로 '해피투개더'의 쟁반을 3연타로 맞은 듯한 기분이 들었다. 팬들은 노래로만 접해오던 강력하고 파워풀한 보컬의, 압도적인 존재감의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노래만 부르지 않으면 보통의 여자아이처럼 보이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었다고 한다. 리나는 이 프로그램에서 한껏 긴장한 모습으로, 'CD의 노래는 다른 사람이 부른 가짜가 아니냐'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고 했다. 또한, '에니메이션 목소리네'라는 사회자의 말에, 초등학교 시절 성우가 되고싶어 오디션을 받기도 했다고 답한 리나는, 1위에도 입상하였으나 어머니의 반대로 성우의 제의를 거절했다고 말했다.
2000년 10월에 발매된 싱글 '恋はスリル、ショック、サスペンス (사랑은 스릴, 쇼크, 서스펜스)'가 처음으로 오리콘 챠트 10위에 랭크됨으로서 본격적인 인기가도에 오르게 된 리나. 최고 5위까지 올라간 이 유로비트풍의 곡은, TV 에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오프닝 테마로 사용되어, 에니메이션의 주인공인 '코난'이 곡에 맞추어 파라파라 댄스를 춘 것 또한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2001년 1월 발매한 첫번째 앨범이 오리콘 챠트 최고 3위를 기록하면서 그 인지도를 더욱 더 넓힌 그녀는, 2002년 5월에 발표한 두번째 앨범 'POWER OF WORDS'으로 드디어 오리콘 챠트 1위를 획득했다.
일본 네일리스트협회 2002 네일 페스티벌 실행위원회 주관의 '네일 페스티벌 2002'에서 '예능인 네일 베스트 스타일링 대상'을 수상한 리나. 자신의 홈페이지에 'NAIL ART' 코너를 따로 구성해 놓을만큼 패션에 민감하고, 또한 자신이 있어보인다.
꾸미지 않은, 자연스럽고 귀여운 목소리, 압도적인 존재감이 느껴지는 강렬한 보컬, 톡톡튀는 패션과 멘트로 동세대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그 존재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는 리나는 지금,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J-Pop 아티스트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출처 : 벅스뮤직
.
아이우치 리나가 부른 명탐정 코난 관련 곡들
OP
08기 OP 戀は thrill, shock, suspens
11기 OP I can't stop my love for you
14기 OP START
18기 OP 100もの扉 (사에구사 유카와 같이 부름)
27기 MAGIC
극장판 테마
극장판 08기 테마 DREAM X DREAM
극장판 11기 테마 七つの海を渡る風のように (사에구사 유카와 같이 부름)
.
* 2010년 4월, 키드, 란, 신이치 버전의 배너 (이 배너는 bingga의 블로그가 새창으로 뜹니다.) *
뭐 우리쪽 여성분도 전화목소리와 평소목소리가 다른듯싶기도?